오랜만에 가게로 에어컨 수리 의뢰가 들어왔다. 처음 디자인만 봤을 때 이동식 아니면 캠핑용 에어컨인 줄 알았는데, 한일전자 창문형 에어컨이었다. 다행히 구조물 고장이 아닌 체결문제라서 간단히 조치하고 내부 청소로 마무리하였다. 한일 에어컨은 처음이라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가성비 가전으로 괜찮은 것 같아 간단히 블로그에 정리하고 서비스센터 찾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지금 바로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위치 정보를 찾는 분들을 위해 지역별 한일 AS센터 검색페이지 링크를 마련해 두었으니 이용하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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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전자 창문형 에어컨
한일은 모터 전문회사다. 때문에 선풍기와, 믹서기 그리고, 펌프 제품은 우리나라 제품 중 탑에 속한다. 그 외 전기장판 와 온수매트도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인데, 오늘 주제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추후 블로그에 정리할 계획이다. 아무튼 한일 계절가전으로는 선풍기, 써큘레이터, 냉풍기, 제습기 등이 있다. 그중 창문형 에어컨은 총 네 종류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WAC-1900, WAC-1905, WAC-1900N, WAC-2500 모델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한일 공식 사이트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한일 제품 보증
제품의 보증기간
본사 제품을 보증기간 내에 사용설명서에 의한 정상사용 상태에서 고장이 발생했을 때는 무상수리 적용을 받는다. 하지만, 보증기간이 경과한 후에 발생한 고장의 경우 수리비용이 발생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정용 제품을 영업용 도로 사용할 경우 무상보증기간이 1/2로 적용한다.
품목별 보증기간
위 이미지는 한일 전자제품의 품목별 보증기간 표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보증기간은 2년이고, 부품 보유기간은 8년이다.
한일 서비스센터
- 검색 페이지 상단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AS센터가 출력된다.
- 검색 결과에서 주소, 전화번호, AS가능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지도에서 핀을 클릭하면 지도앱이 열린다.
콜센터 대표번호는 1588-1183번이다. 한일전자 AS센터는 전국에 80여 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공식적인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한 시간 동안 점심시간이지만 지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서비스센터 찾기를 통해 각 지점의 CS센터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다. 서비스센터 검색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찾아볼 수 있다.
📌 한일전자 공식 사이트 지역별 서비스센터 검색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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