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난방아이템이 필요하다. 싸늘한 사무실에서 덜덜 떨지 않고 근무하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평소에 전기담요와 히터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1인용 전기방석을 추가로 구입했다. 효과는 생각했던 것보다 대만족이다. 사무실에서 사용할 거라 9W짜리 USB 제품으로 구입했다. 전기방석을 엉덩이 아래에 두고 전기담요로 허벅지를 덮거나 상체에 두르면 잠이 올 정도로 정말 푸근하다. 전기방석은 220v를 사용하는 제품과 USB 제품이 있는데 환경과 상황에 따라 선택을 잘해야 한다. 그래서 전기방석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종류와 유형별 장단점을 정리해 봤다. 지금 바로 전기방석의 종류와 가격이 궁금하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나의목차]]
전기방석이 꼭 필요한 이유
가정에서는 전기방석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전기방석은 대부분 개인의 신체보온을 위해 사용한다. 때문에 1인용 전기방석이 가장 많이 팔린다. 특히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난방이 완벽하게 이루어진 공간이 아니라면 개인 난방용품이 필수다. 차량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요즘 차에는 대부분 열선시트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지만, 오래된 차량에는 없는 경우도 있다. 시거잭을 이용해 사용하는 차량 전용제품도 있지만 USB 제품을 추천한다. 전기방석은 크게 220v용과 USB용으로 나뉜다. 이 두가지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220v 전기방석 vs USB 전기방석
단순히 열기만으로 봤을때는 220v 전기방석이 압도적으로 성능이 좋다. 켜자마자 바로 엉덩이가 뜨거워짐을 느낄 수 있다. 반면 USB전기방석은 가열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리고, 따뜻함 그 이상을 기대하기 어렵다. 220v 전기방석은 일반 전원공급에 제한을 받는다. 콘센트가 있는 장소에서만 사용한다면 220v를 적극 추천한다. 반대로 USB전기방석은 활용도가 높다. 당연히 휴대성도 높은데 보조배터리를 휴대하면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캠핑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무엇보다 사무실에서 220v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나 전기사용에 눈치가 보이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자파 없는 전기방석
사실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는 전기방석은 존재하지 않는다. 전자파가 얼마나 적게 방출되는지 아니면, 전자파를 얼마나 잘 차단하는지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전자파가 인체에 유해하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 전기방석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는 지금도 유해/무해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전자파가 정말 걱정된다면 전자파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거나 USB전기방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성비 전기방석 찾는 방법
전기방석의 가격은 만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사용원단과 디자인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사실상 성능차이는 크지 않다. 단순하게 소비전력이 높을수록 따뜻하다고 보면 무리가 없을 것 같다. 가장 많이 판매된 가격대는 10000 ~ 30000 사이다. 개인적으로도 3만 원이 넘어가는 제품은 추천하지 않는 편이다.
만일 전기방석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전혀 없다면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제품 소개 페이지는 무시하자. 대신 판매량과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보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감이 잡힌다.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이름 있는 의료기기사 제품이 좋다. 가격이 다소 높은 편이지만 성능과 품질은 좋은 편에 속한다. 그래도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아래 가격비교사이트의 전기방석 목록을 참고하면 구매에 조금 도움 될 거라 생각한다.
댓글